Today I Learned & Did
- Object Oriented Programming 을 배우고 블로그에 정의, 목적, 특성, 사용 방법 그리고 버전에 따른 변화 등을 정리해 올려두었다.
이번 주는 좀 더 기본이지만 기초는 아닌, 근본적이고 원리적인 내용을 많이 다루게 되었는데 자료구조가 대표적인 예이고 그 다음이 이것,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다. 알고리즘, 기능 구현, 메소드 익히기, 각종 툴 사용방법 등을 배우고 쌓아가는 것도 큰 도움이지만 원리를 알고 하는 것과 모르고 하는 것의 차이를 직접 배우며 뚜렷히 느끼게 된다. MDN에 메소드 검색 시 나오던 prototype 도 무엇인지 궁금했지만, 궁금한 것을 전부 찾아보면 해야할 것을 못할 정도이기에 지나쳤던 것을 이번 기회에 알게되고 내가 무엇을 하고있는지 보다 또렷하게 보이는 경험이었다. 개발자 지망생으로써 양적, 질적 상승 모두 잡기가 쉽지 않다는 것을 자주 듣고 무슨 말인지 어렴풋이 느끼고 있지만, 평소 목적만이 아닌 이유에도 항상 관심을 두면 이 또한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하루 체크리스트
- 수면시간 지키기 : O
- 알고리즘 문제 풀이 : X
- 운동하기 : O
- 배운 내용 복습&정리 : O
- 새로운 내용 공부 (코스 외 공부) : X
'150일 안에 개발자 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731 TILAD #D47 (0) | 2020.07.31 |
---|---|
200730 TILAD #D46 (0) | 2020.07.30 |
200727 TILAD #D43 (0) | 2020.07.27 |
200723 TILAD #D39 (0) | 2020.07.23 |
200722 TILAD #D38 (0) | 2020.07.22 |